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

Posted by drinker
2019. 3. 18. 20:19 생활정보
반응형


부득이한 일들로 법적인 절차를 진행하시고 계신 분들의 경우 일이 얼마만큼 진행이 되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대법원 나의사전검색을 통해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단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대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포털에서 대법원을 검색하셔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대법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court.go.kr/supreme/supreme.jsp


대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주요 재판 안내와 주요 판결 및 관련 뉴스와 선고 영상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서건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중 대국민서비스 메뉴를 클릭하셔서 이동하시면 우측 하단에서 사건검색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사건검색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은 사건번호로 검색하는 방법과 공인인증서로 검색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상단의 탭을 선택하셔서 편하신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건번호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이용하시려면 대법원 사건번호 옆 법원 선택란을 클릭하셔서 법원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법원 외 지역 고등법원과 지방법원 등이 있으므로 해당하는 법원을 선택하신 후 이후 항목들을 맞춰서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건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는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에서 예납 은행번호로 나의사건번호 확인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의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신한은행 간편조회서비스 송달료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름과 은행번호만 입력하시면 어렵지 않게 사건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 타행에서 예납한 송달료도 조회가 가능하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번호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이용하시는 경우 공인인증서가 컴퓨터나 핸드폰 등에 있어야 하며 보안을 위한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셔서 우선 보안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인 AnySign4PC의 설치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설치현황이 미설치로 나오신 경우에는 설치 관리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해당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셨다면 다운받으신 AnySign_Installer 파일을 실행시켜서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1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후 홈페이지에서 설치현황이 설치됨으로 바뀌게 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페이지로 다시 이동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검색 탭을 다시 클릭해 주시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나의사건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검색 탭을 클릭하셨다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셔서 본격적으로 인증서 입력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서는 하드디스크나 이동식디스크, 휴대폰 등에 반드시 있어야 하며 위치를 선택하신 후 안내에 따라 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나의 사건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용증 양식 무료다운  (0) 2019.03.2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19.03.19
연차수당 계산방법  (0) 2019.03.14
찬송가 연속듣기  (0) 2019.03.11
도장만들기 프로그램 사용하기  (0) 2019.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