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Posted by drinker
2019. 10. 19. 18:57 생활정보
반응형


학교 과제나 회사 업무로 발표 자료나 홍보물 등을 만들다 보면 디자인적인 요소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전반적인 구성 외 가독성이 좋도록 이미지나 폰트 등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최근에는 다양한 폰트들의 저작권 문제가 붉어지면서 저작권 문제가 없는 폰트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무료 폰트 제공 사이트 중 잘 알려진 것이 배달앱으로 잘 알려진 배달의 민족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배달의 민족은 우아한 형제들이라는 기업에서 만든 배달앱으로 우아한 형제들에서는 배달앱 관련 서비스 외에도 ‘배달의 민족’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무료 폰트로 최근에도 2019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를 무료 배포하면서 관심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폰트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도구로 배달의 민족에서는 다양한 계층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영향력을 넓히고 개성 있는 기업 이미지도 함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은 ‘배달의 민족’을 제작 및 서비스하는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 아래 바로가기나 검색을 통해 우선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woowahan.com/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서는 배달의 민족과 배민 라이더스 등 우아한 형제들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서비스와 채용정보 안내 외 다양한 글꼴 다운로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의 ‘글꼴’란 하단의 ‘글꼴 구경하기’를 클릭해 주시면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글꼴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배달의 민족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을지로체 등의 무료 배포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은 무료인데 이용 전 우측의 ‘라이센스 보러가기’를 클릭하셔서 라이센스를 우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라이선스를 살펴보시면 기본적으로 개인 및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용 전 대략적으로 내용을 살펴보시면 되며 영문으로도 관련 내용이 기재되어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배달의 민족 폰트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스크롤을 내리시면 다양한 배달의 민족 폰트 설명과 다운로드 배너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는 한글날 무료 배포되었던 을지로체가 있는데 간단하게 설명을 확인해 보신 뒤 윈도우용과 맥용 중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쉽게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이 완료되었다면 다운받으신 파일을 실행시키신 후 상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어렵지 않게 폰트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는 가독성이 높으면서도 친근한 디자인과 재미있는 이름의 서체들이 많기 때문에 디자인이나 발표자료 관련 업무를 하실 때 외 일상에서 사용하시기에도 좋습니다. 특히나 매년 한글날 등에 무료 서체를 제작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폰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틈틈이 살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상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0) 2019.10.23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0) 2019.10.21
진정서 작성요령  (0) 2019.10.16
기초연금 모의계산  (0) 2019.10.14
중고폰 시세 살펴보기  (0) 2019.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