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Posted by drinker
2019. 10. 21. 23:05 생활정보
반응형


컴퓨터를 처음 다루시는 분이라면 가장 우선적으로 키보드 자판을 익히셔야 합니다. 컴퓨터로 업무를 하거나 게임 등의 취미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타이핑을 칠 줄 알아야 하며 원활하게 원하는 정보를 입력할 수 있을 때까지 타자연습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타자연습 중에서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타자연습이 인기가 높은데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실력을 키우기 좋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 타자연습은 이전에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뒤 컴퓨터에 설치를 해서 사용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홈페이지 내에서 바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편리하게 타자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을 하시기 위해서는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거나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포털에서 ‘한컴타자연습’을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https://typing.malangmalang.com/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자리연습과 낱말연습, 짧은 글 연습과 긴글연습 등의 타자연습 및 타자게임 등을 이용하여 타이핑 실력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을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면 스크롤을 내리시며 간단한 소개를 살펴보시거나 ‘한컴타자연습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컴타자연습 시작하기를 클릭하셨다면 팝업차단 해제 안내가 나오는데 안내에 따라 팝업차단을 해제해 주시면 별도의 창에서 타자연습 콘텐츠가 실행됩니다. 제일 처음에는 자리 연습을 하셔야 하는데 자리 연습은 글자판의 위치를 익힐 수 있는 콘텐츠로 단계별로 자리를 익히시면 되겠습니다. 



자리 연습을 마치셨다면 왼편 메뉴를 이용하셔서 낱말 연습 및 짧은 글 연습 등을 하시면 되는데 짧은 글 연습의 경우 역사/문화, 속담/명언, 기타 등 주제별로 문장을 선택하여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하는 빠르기에 따라 타수가 기록되며 이를 바탕으로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긴 글 연습 항목에서는 시간 제한 없는 긴 글 연습과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하는 타자 검정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는 반크의 독도나 위인 관련 글과 개념원리의 수학개념 관련 글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연습을 하시면 되며 별도의 글귀를 등록하셔서 연습을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글 타자 외 영어 타자를 연습하시고 싶으실 경우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언어를 한글에서 ‘영어’로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 옵션에서는 손가락 가이드와 글자판, 소리 등을 조절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의 ‘타자게임’ 메뉴에서는 두더지잡기와 동전쌓기, 판 뒤집기 등의 게임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게임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하실 수 있지만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점수 기록 등을 하실 수 없으므로 꾸준히 타자연습을 하실 분들은 로그인을 하신 뒤 실력을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한컴타자연습은 간편하게 다운 및 설치 과정 없이 타자연습을 하실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시면 어렵지 않게 실력을 키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책 사이트  (0) 2019.10.25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0) 2019.10.23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0) 2019.10.19
진정서 작성요령  (0) 2019.10.16
기초연금 모의계산  (0) 2019.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