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Posted by drinker
2019. 10. 23. 11:13 생활정보
반응형


이사를 앞두고 계시다면 가구나 가전 등을 새로 바꾸시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짐이 쌓이고 가구나 가전도 점점 낡고 촌스러워 보이기도 하는데 이사를 하는 김에 새로운 기분으로 교체를 하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다양한 대형폐기물들이 생기게 되는데 대형폐기물은 배출 시 수수료를 내고 수거 신고를 해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대형폐기물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기 어려운 생활폐기물을 이야기하는데 집안에 있는 옷장이나 침대 등의 폐가구나 폐가전 등이 대형폐기물에 속합니다. 이러한 대형폐기물은 예전에는 주민센터 등에 직접 방문하여 직접 신고를 했어야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앱 등을 이용하여 신고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를 하시려면 자신이 사는 지역의 시청이나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서울과 경기도 외 제주시도 관련 홈페이지가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찾아서 이동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서울 마포구청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시청 및 구청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대형폐기물 배출과 관련하여 안내 및 비용 확인, 신청 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청 전 상단의 ‘안내’를 클릭하시거나 홈페이지 하단의 ‘인터넷 신청안내 및 유의사항’ 배너를 클릭하여 이용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처리과정을 살펴보면 우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이름/연락처와 배출지역, 배출장소, 배출품목 등을 선택하고 수수료를 결제를 마치면 신고필증을 인쇄할 수 있게 됩니다. 신고필증을 인쇄하시고 난 뒤 대형폐기물에 필증을 부착하여 정하진 날짜 및 장소에 배출하면 되는데 신청 전 수거일시와 배출시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안내를 확인하셨다면 대략적인 비용을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 메뉴 중 ‘비용’을 클릭하시면 대형폐기물 수수료 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 목록 중 폐기물 명과 규격을 참고하셔서 자신이 버리려는 대형폐기물 수수료를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형폐가전제품은 방문 무상수거로 처리되므로 관련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 및 비용을 확인하셨다면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직접 신고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하신 뒤 신청인 정보와 폐기물 배출 장소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후 폐기물 배출 내역과 폐기물 배출 일시 등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대형 폐기물 검색’ 버튼을 클릭하셔서 버리려는 폐기물을 찾아 등록해 주신 뒤 폐기물 배출 일시도 달력에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결제를 마치시면 신고 필증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굳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위의 방법을 따라서 하시면 편리하게 대형폐기물 신고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s코드 검색  (0) 2019.10.28
중고책 사이트  (0) 2019.10.25
한컴타자연습 바로가기  (0) 2019.10.21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  (0) 2019.10.19
진정서 작성요령  (0) 2019.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