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 물때시간표

Posted by drinker
2019. 11. 2. 19:40 생활정보
반응형


제부도는 수도권 인근에 있어 바닷가를 산책하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은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2.3km의 물길이 갈라지는 광경을 볼 수 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인데 이렇게 물길이 갈라진 때에만 바닷길이 열려서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물때시간을 미리 확인해 두지 않으면 제부도에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제부도 물때시간표와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물이 빠지는 물때에만 이동이 가능한데 시간이 매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조수간만의 차이로 발생하는 자연현상으로 기상상황에 따라서 약 30분 정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미리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확인하신 뒤 약간의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검색을 해보시면 다양한 블로그나 사이트 등에 올라오기도 했는데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화성시청과 화성 제부모세마을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화성시청에서 제공하는 2019년 11월과 12월 제부도 물때시간표이며 다른 일정을 확인하시거나 물때시간표 다운로드를 받고 싶으신 경우 추가 설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11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19년 12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을 위해서는 화성시청이나 화성 제부모세마을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면 되는데 간편하게 이용하시려면 화성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아래 바로가기나 검색을 통해 화성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화성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hscity.go.kr/


화성시청 홈페이지에서는 경기도 화성시와 관련된 다양한 민원 서비스와 관광정보, 행정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제부도 물때시간표 정보도 화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홈페이지 우측의 ‘제부도 바닷길’ 배너에 매일매일 물때시간이 표시되며 ‘제부도 바닷길’ 부분을 클릭하시면 1년 동안의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바닷길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원하시는 1년 전체의 제부도 물때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의 월을 클릭하시면 아래 해당 달의 일별 물때시간표가 나오게 되는데 통행시간은 하루에 두 번씩 적혀 있으며 통행시간이 미표시된 날은 상시통행이 가능하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의 ‘2019년 제부도 통행시간표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하시면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엑셀로 다운받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제부도를 자주 방문하실 일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해당 파일을 다운받거나 인쇄하셔서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제부도는 방문하기에 좋은 관광지이지만 자칫 물때시간을 놓치신다면 의도치 않게 출입을 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물때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시간의 여유를 두고 방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부도에서 가족 및 연인과 좋은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라며 이상 제부도 물때시간표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혜택, 종류 및 가입  (0) 2019.11.04
우편물 주소변경서비스  (0) 2019.11.03
따릉이 이용방법  (0) 2019.10.31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0) 2019.10.30
hs코드 검색  (0) 2019.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