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 이용방법

Posted by drinker
2019. 10. 31. 23:22 생활정보
반응형


서울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같은 디자인의 자전거들이 일렬로 세워져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일정 비용을 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 공공자전거 서비스 따릉이인데 꾸준히 정류소가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까운 거리를 이동하는데 편리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면서 부쩍 관심을 받고 있지만 정작 따릉이를 한번도 타지 못하신 분들도 많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따릉이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따릉이는 가까운 대여소에서 빌린 후 다른 대여소에 반납만 하면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나 앱이 있다면 이용이 가능한데 꾸준히 이용하실 경우 매번 이용권을 구매하기보다는 정기권으로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릉이를 이용하시려면 이용방법과 대여소 위치 등을 미리 파악해 두셔야 할 것입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확인 및 이용권 구매, 실시간 대여 현황 등을 확인하시려면 따릉이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우선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따릉이 이용방법을 안내해 드릴 예정인데 아래 바로가기나 검색을 통해 따릉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서울자전거 따릉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bikeseoul.com/


서울자전거 따릉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따릉이 이용방법과 대여소 조회, 이용권 구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따릉이 이용방법을 확인하시려면 홈페이지 하단의 ‘대여방법’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따릉이 대여방법에는 회원과 비회원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원하시는 이용방법을 선택하시면 하단에서 이미지를 넘겨가며 이용방법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따릉이를 이용하시려면 우선 따릉이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 비회원으로 이용하실 경우 앱에서 ‘비회원’을 선택하신 후 하루 이용권(1시간 1천원/2시간 2천원)을 구매하신 뒤 자전거 대여소에서 원하시는 따릉이의 홈버튼을 누르고 난 뒤 대여번호를 입력하여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시간이 초과되면 30분당 천원씩 추가 과금이 되며 4시간이 지나면 도난 또는 분실로 신고가 되므로 이용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신 뒤 홈페이지나 앱에서 이용권을 구매하시고 지도에서 대여소를 선택하고 난 뒤 원하시는 거치대의 자전거에 대여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대여소에서 단말기 홈버튼을 1.5초간 누르고 단말기 오른쪽 잠금장치를 분리하시면 간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납을 하실 때에는 거치대에 반납을 해주시면 됩니다. 



따릉이 이용권 가격을 살펴보면 회원 일반권(60분)은 1,000원, 프리미엄권(120분)은 2,000원이며 비회원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회원은 정기권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7일권과 30일권, 180권, 365일권 등이 있으며 현재 일일권 제로페이 결제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릉이 대여소 위치를 확인하시려면 홈페이지 상단의 ‘대여소 조회’ 항목을 클릭해 주시면 지도에서 따릉이 대여소 위치와 실시간 이용현황 등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따릉이 이용이 많은 시간대에는 사전에 대여소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따릉이는 출퇴근과 여가시간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데 아직 이용해보지 못하신 분들의 경우 따릉이 이용방법을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따릉이 이용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편물 주소변경서비스  (0) 2019.11.03
제부도 물때시간표  (0) 2019.11.02
사업자등록증 주소변경  (0) 2019.10.30
hs코드 검색  (0) 2019.10.28
중고책 사이트  (0) 2019.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