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후기 10일동안 6kg 감량!

Posted by drinker
2018. 11. 17. 03:11 생활정보
반응형



다이어트 선진국 미국에서 지금 와일드 망고가 큰 인기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에서도 다이어트와 미용 정보에 민감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와일드 망고란 과연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일드 망고의 기본 정보와 다이어트 효과 및 후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일드망고 무엇인가요?

와일드망고는 서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자생하는 아프리카망고속 소태나무과의 교목으로 다른 이름으로 아프리카망고, 부시망고, 아뷘지아 등으로 불리는 과일입니다. 일반적인 방고는 인도 옻나무과 망고속이므로 일반적인 망고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아프리카에서는 와일드망고의 씨앗과 추출물이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을 줄이는 등의 효과가 있어서 예전부터 사랑받았다고 합니다. 



와일드망고의 성분

주목해야 할 것은 와일드망고의 씨앗(종자 추출물) 성분입니다. 약 50%가 지질이지만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 오메가9 지방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드 추출물이 다이어트 효과가 큽니다!

원래 서아프리카에서도 와일드망고가 식욕억제 및 체중감소 효과가 있는 것은 알려져 있었지만 지금 주목을 받고있는 것은 열매 자체가 아니라 종자입니다. 미국에서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을 이용한 연구가 진행되고 시험 결과에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구체적인 시험 결과에서 체중 뿐만 아니라 체지방률과 허리 사이즈,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하였고 이 정보가 TV 등에서 방송하면서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을 원료로 한 상품들이 유행하게 된 것입니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효과


식욕 억제

와일드망고의 씨앗 추출물에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체내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은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 렙틴이 활성화된다는 것은 굶주림과 식욕을 별로 느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이 함유된 영양 보조 식품을 섭취하면 식욕 억제로 인해 섭취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지방 연소 촉진

와일드망고의 씨앗 추출물에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 분비량을 증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도 체내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데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즉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이을 통해 아디포넥틴의 분비량이 증가하고 지방 연소 효율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되면 체지방 비율이 저하되고 신진 대사가 올라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아디포넥틴에는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메커니즘은 당질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라는 소화 효소의 작용을 저해하여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호르몬의 작용을 활성화 하는 것입니다.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에는 아디포넥틴의 분비량을 증가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높아지게 됩니다. 




지방 축적을 방지

식욕 억제 작용을 하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은 지방의 축적을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은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아디포넥틴에는 렙틴을 활성화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아프리카 망고 씨앗 추출물이 함유된 보조 식품을 통해 아디포넥틴이 늘고 렙틴이 활성화 되므로 지방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후기

내 몸 사용설명서를 보고 와일드망고를 알게 됐고 관련 제품을 구입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10일에 6kg을 했다고 하는데 이건 좀 비현실적인 목표인 것 같아서 일주일 1kg씩 한달 4kg을 목표로 삼았는데 33일째 6kg정도 빠진 것 같네요. 



식욕 억제는 자연스러운 편인데 확실히 예전처럼 막 먹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분말 타입을 물에 타서 식사 30~40분 전쯤에 한잔 마시고 특별한 운동은 없이 매일 퇴근할 때 40분 정도 걷기만 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