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버블 게임하기 바로하기

Posted by drinker
2018. 12. 23. 10:27 게임정보
반응형


퍼즐버블은 90년도의 복고풍 게임 중 보글보글의 슈팅 아케이드 게임 버전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퍼즐버블은 버블슈터 형태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똑 같은 색의 거품을 모아서 제거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퍼즐버블 게임하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포스팅 제일 하단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퍼즐버블 게임하기

퍼즐버블의 매력 중 하나는 보글보글로 잘 알려진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거품과 잘 맞는 분위기의 게임이기 때문에 하단의 대포를 돌리는 공룡 캐릭터들과 색색깔의 거품들이 게임의 분위기를 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줍니다.



퍼즐버블 게임하기 방법은 간단하게 게임을 클릭해서 스타트를 해주면 시작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데 게임의 목표는 같은 색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거품에 똑같은 색의 거품을 맞춰 거품을 터뜨릴 수 있다는 규칙 하에 모든 거품을 없애는 것입니다.



퍼즐버블의 조작법은 간단하게 화살표 키로 가능한데 화살표 좌우 버튼으로 발사할 위치를 정한 후 스페이스바나 화살표 위쪽 버튼으로 거품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조작은 간단하지만 정확한 위치를 조정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거품을 잘 조절해서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시간 내에 거품을 발사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거품이 발사됩니다. 거품은 터지면서 떨어지므로 상단에 연결부위의 거품을 터뜨리면 하단의 거품도 자동으로 떨어지면서 터져 없어지게 됩니다. 



거품을 없애지 못하면 아래로 줄줄이 거품이 쌓이는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위에서 천정이 한 칸씩 내려오게 됩니다. 만일 거품이 바닥에 닿게 되면 게임 오버가 되게 되므로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 전략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퍼즐버블은 스테이지들도 매우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스테이지별 난이도도 결코 낮은 편은 아닙니다. 첫번째 스테이지의 경우 튜토리얼의 느낌으로 간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이후 스테이지들은 자칫 각도를 잘못 해서 거품을 발사할 경우 자칫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퍼즐버블은 귀여운 캐릭터에 맞게 BGM도 매우 귀여운 편인데 보글보글의 배경음악처럼 귀여우면서도 은근히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줍니다. 하단에 대포를 돌리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같이 보면 확실히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게임을 오래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필요 없는 색깔의 거품을 어떻게 없앨 것인지를 잘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없앨 수 있는 거품 아래로 쌓아서 한번에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테이지가 넘어갈수록 이러한 전략 설정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벽에 튕겨서 상단의 거품을 맞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자칫 잘못해서 다른 쪽을 맞히거나 옆으로 거품을 줄줄이 쌓게 될 경우 오히려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각도를 잘 확인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퍼즐버블은 보글보글처럼 오래도록 사랑받아온 게임인 만큼 쉬우면서도 중독성 있는 재미를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플레이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퍼즐류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게임은 하단에서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플래시 게임으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